[ 2024-03-27 ] 2024년 국제심판 양성 지원사업 공모 안내

[ 2024-03-26 ] 2024년 제78기 클린심판아카데미 교육 안내

[ 2024-03-25 ] 한국남자배구 국가대표팀 매니저 공개모집

[ 2024-03-22 ] 대한배구협회 창립기념일 휴무 안내

[ 2024-03-22 ] 한국 남녀 배구 국가대표팀 기술트레이너 및 전력분석전담팀 공개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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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본 개인정보 보호 정책은 대한배구협회(이하 '협회'라 한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서비스(이하 ‘홈페이지’라 한다.)를 이용하는 인터넷 사용자들의 기본권인 '사생활 비밀과 자유 및 통신 비밀을 보장'하고 불법적인 도청, 정보 유출로 인한 인권 침해를 방지하고자 한다.

홈페이지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홈페이지 방문 시에 수시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

1.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홈페이지를 통한 재화 혹은 용역을 주문하거나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 원활한 주문 및 물품 배송, 대금 결제 및 회원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맞춤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협회’는 최소한의 정보를 필수 사항으로 수집한다.


2. 개인 정보 수집 항목 및 보유, 이용 기간

‘협회’가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제공 받는 회원 정보는 아이디(ID), 이름,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관심분야, E-Mail 수신 여부, 비밀번호 등이다. 이 이외에 물품 구입 및 서비스 접수시 결제 및 배송을 위해 추가적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다.

회원이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회원님의 개인 정보는 ‘협회’에서 계속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된다. 단, ‘협회’ 홈페이지 탈퇴를 요청하거나 회원 자격 상실 사유에 의해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에 의해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조치한다.


3. 개인 정보 제공 및 공유

원칙적으로 ‘협회’는 회원의 개인 정보를 홈페이지 서비스와 무관한 타 기업, 기관에 공개하지 않는다. 다만, 회원님이 공개에 동의한 경우 또는 ‘협회’의 이용약관을 위배하거나 ‘협회’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위법 행위를 한 사람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또한, ‘협회’가 회원의 개인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는 주문 및 상품 배송 등과 관련하여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최소한의 배송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해당 지역 사이버 대리점을 통해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경우, 통계 작성, 학술 연구, 시장 조사, 정보 제공 및 공지 안내 메일 발송의 경우에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가 있다.


4. 쿠키(Cookie) 운영

쿠키는 ‘협회’ 홈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 하드 디스크에 보관되어 ‘협회’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운영 서버에 의해 활용된다. 회원 하드 디스크에 보관된 쿠키는 상품 구매시 인증을 위해서 혹은 회원의 방문 및 이용 행태를 파악할 수 있게 해 주는데 이용되며 이를 이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회원의 취향과 요구에 맞추어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단, 회원의 선택에 의해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여러 가지 불편이 야기될 수 있다.


5.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원이 제공한 개인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협회’는 개인 정보 취급 담당자를 최소화하고 수시 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위해 노력한다.


6.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

회원은 언제든지 제공된 개인 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은 ‘협회’의 "회원가입/수정" 메뉴를 선택한 다음 스스로 정정하실 수 있으며 삭제는 ‘협회’ 담당자에게 요청하고 본인임을 확인한 이후에 탈퇴 처리를 한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는 사람은 ‘협회’ 관리자에게 의견을 주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 결과를 통보한다.

회원이 사용하고 계시는 아이디(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회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협회’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도용 또는 기타 타인의 사용으로 의해 발생된 문제에 대해서는 ‘협회’가 책임지지 않는다.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타인에게 알려 줘서는 안되며 로그온(log-on) 상태에서는 주위의 다른 사람에게 개인 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이름: 조용구

직위: 총무부 부장

전화: 02-578-9023

E-Mail: kva@kva.or.kr


개인 정보 관리 담당자

이름: 조용구

직위: 총무부 부장

전화: 02-578-9023

E-Mail: kva@kva.or.kr

이상의 KVA 개인 정보 처리방침은 2012년 10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대한배구협회(이하 "협회"라 한다)가 제공하는 홈페이지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공지 및 준용)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② “협회”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①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다.


제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협회”의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받은 자

②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홈페이지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결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③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결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④ 관리자라 함은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협회”에서 선정한 사람

⑤ 해지라 함은 회원의 요청에 의거 “협회”의 홈페이지 관리자가 이용약관을 해약하는 것


제2장 홈페이지 이용계약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신청시의 물음에 회원이 "예" 단추를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제6조 (이용신청)

① 이용신청은 온라인으로 “협회”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해야 된다.

② 온라인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하며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홈페이지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다.


제7조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원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는 “협회”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된다.

② “협회”가 본 약관 제6조에 따라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이용한다.

③ 회원이 “협회” 및 “협회”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협회”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다. 단, “협회”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업체, 제공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④ 회원은 회원정보 수정을 통해 언제든지 개인 정보에 대한 열람 및 수정을 할 수 있다.

⑤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협회”의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협회”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된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협회”는 회원이 본 약관 제6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본 약관 제2호와 제3호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승낙할 수 있다.

② “협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타 “협회”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협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다.

1)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이용신청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9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고 변경하지 않음으로서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협회”의 의무)

① “협회”는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해서는 안 된다. 단,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는다.

② 위 1항의 범위내에서 “협회”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홈페이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져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홈페이지에서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협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③ 회원은 내용별로 “협회”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한다.

④ 회원은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이용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협회”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에 대하여 “협회”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진다.

⑤ 회원은 “협회”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홈페이지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②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협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① “협회”는 회원이 홈페이지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14조 (회원의 게시물)

“협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홈페이지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협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협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⑥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⑦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홈페이지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홈페이지에 게재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협회”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홈페이지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협회”는 홈페이지내의 게재 권리를 갖는다.

② 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홈페이지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제16조 (홈페이지 이용시간)

① 홈페이지의 이용은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협회”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는다.

② “협회”는 홈페이지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제17조 (홈페이지 이용 책임)

회원은 “협회”의 관리자가 서명한 문서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상업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협회”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8조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협회”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홈페이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협회”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홈페이지 설비의 장애 또는 홈페이지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홈페이지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홈페이지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협회”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한다.

② “협회”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홈페이지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한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홈페이지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홈페이지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협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 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3)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4) “협회”의 홈페이지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협회”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5)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 링크하는 경우

16)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17) 장기간 휴면 가입자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 그 통지 기간 내에도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의사표현을 하지 않은 경우

18) 위 세항 규정에 의해 이용제한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 기준은 “협회”의 공지, 홈페이지 안내, 세부규칙 등에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한다.


제20조 (이용제한의 해제 절차)

① “협회”는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한다.

② 다만, “협회”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전항의 과정을 생략하고 홈페이지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③ 동 조 제①항 규정에 의하여 홈페이지 이용 중지를 통지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 신청을 할 수 있다.

④ “협회”는 이용 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중지 조치를 즉시 해제한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1조 (손해배상)

“협회”는 홈페이지 이용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2조 (면책조항)

①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②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③ “협회”는 회원이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협회”는 회원이 홈페이지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23조 (관할법원)

홈페이지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협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12년 10월 23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