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화면  /  검색  /  로그인  /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배구 Q&A
배구인 소식
 
 Home > 어울림방 > 배구 Q&A > 선수등록관련

 제목 | 선수등록관련
 작성자 | 이동익 작성일  | 2019/08/16 10:39 am
안녕하세요. 생활배구를 작년에 시작한 대학생입니다.
저는 초등학교 때 잠시 학교에서 배구를 하였습니다. 결코 긴 시간이 아니었으며, 정확한 기간은 기억나지않습니다. 심지어 대회도 나가본 적이없으며, 연습시합도 하지않았습니다. 그런 후 중,고등학교 때는 학업에 열중하였으며 대학도 체육과는 전혀 관련이 없는 일반학과를 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작년부터 배구에 다시 흥미가 생겨 배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에서 배구대회를 나가게 되었는데 제가 선수등록이 되어있어서 참여가 불가능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생활배구를 하시는 분들 중에 초등학교 선수로 등록된 저보다 잘하시는 분은 훨씬 많습니다. 그분들은 교대의 경우에는 학교에서 수업을 배웠으며, 체대의 경우에도 입시 때 배우신 분들도 많고 대학에서 동아리 활동만으로 잘하시는 분들도 무척 많습니다. 심지어 다른 동아리에서도 제가 어릴 때 배구를 한것을 모를정도로 저는 배구를 잘하지는 못합니다. 그런데 대회를 나가려고 하면 저는 무척 잘하는 중,고등학교 선수출신이나 , 전 프로분들과 같은 엘리트 선수 출신과 같은 선수출신이라는 무리에 속하게 됩니다.

배구협회가 많은 국민들이 배구를 즐길수 있도록 윤활유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와 같은 경우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초등학교 때 본인은 인지하지 못한 체로 선수등록이 되어있으며, 실제로는 배구를 오랜기간 하지 않았음에도 선수등록이 되어있어 아마추어 경기에 못나가는 경우가 너무 아쉽습니다. 생활배구대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옛날보다 생활배구 수준은 무척 높습니다. 초등학교 선수출신이라고 두각을 나타낼수 있다는 보장도 없으며, 비 선출인원이 훨씬 잘할 수도 있는 상황입니다. 심지어 배구를 잠시 배웠는데 엘리트선수와 같은 부류로 대회에서 분류되어 생활체육을 할 수 없다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지금 선수기록 삭제 관련업무를 하지않으시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 선수기록 삭제 업무가 다시 진행되는 지 알고 싶습니다.
만약 선수기록 삭제 업무를 하지 않으실 예정이라면 요청드리고 싶은 것이있습니다.
대회를 열 때 초등학교 선출의 경우, 엘리트 선수와 같은 부류로 취급해주시지 마시고 출전 자격을 완화시켜주는 것이 어떤지 여쭙고 싶습니다. 지금 취업준비를 하고있는데 사회에 나가서 배구를 계속하고 싶습니다. 배구연습은 즐거우나 대회에 나갈 때는 엘리트선수와 같은 부류에 속해서 출전자격을 제한받는다면, 저는 평생 대회를 나갈 수 없을 것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보기 

이동: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5, 잠실주경기장내 B211호 (우: 05500)
E-mail : kva@kva.or.kr (총무부), gamed@kva.or.kr (경기부), international@kva.or.kr (국제부), volley7330@hanmail.net (생활체육부)
TEL : 02)417-8410 (생활체육부), 02)578-9029 (경기부), 02)578-9027 (국제부), 02)578-9025 (총무부) / FAX : 02)6499-1215
Supported by ONTO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