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화면  /  검색  /  로그인  /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배구 Q&A
배구인 소식
 
 Home > 어울림방 > 자유게시판 > [광주직할시-광주시로 이전 노력하는 -광주 배협 및 광주 지역 국회의원들 도 가세-한국전력 배구팀-겨울배구 不毛地-광주로 이전해야 옳다]

 제목 | 정보 [광주직할시-광주시로 이전 노력하는 -광주 배협 및 광주 지역 국회의원들 도 가세-한국전력 배구팀-겨울배구 不毛地-광주로 이전해야 옳다]
 작성자 | 한준구 작성일  | 2019/03/11 8:44 am

***********

***********

지역 국회의원들 한전배구단 연고지 이전 가세

박주선·천정배·송갑석 의원

배구인들과 잇따라 간담회

2019년 03월 10일(일) 17:43
박주선 국회의원은 지난 8일 광주시배구협회 사무실에서 배구협회 임원 및 동호인들과 한전배구단 광주연고지 유치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광주시배구협회 제공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이 한전 프로배구단 광주 연고지 유치 지원에 나섰다.

10일 광주시배구협회에 따르면 지난 8일 박주선 의원(광주동남을·바른미래당)은 광주 배구인들과 간담회를 갖고 한전 프로배구단 광주 연고지 유치활동을 돕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한전프로배구단 광주 연고지 유치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스포츠 균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한전배구단의 광주 이전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박 의원은 “최근 지역 언론에서 한전배구단 연고지 이전과 관련된 보도가 잇따라 한전배구단 유치에 관심을 갖게 됐다”면서 “보다 자세한 현황을 파악해 배구인들의 뜻이 이뤄지도록 정치권에서도 힘을 보탤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 1일에는 천정배 의원(광주서구을·민주평화당)이 광주배구협회 임원진들과 간담회를 열어 한전배구단 광주연고지 이전이 성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2016년 4·13총선 당시 한전배구단 연고지 이전을 공약으로 내걸었다는 천 의원은 “한전 본사가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로 이전한 만큼 산하 체육기관인 한전배구단도 이 지역으로 이전하는게 마땅하다”며 “한전 배구단 연고지 이전으로 광주전남 지역민들도 동계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월 28일에는 송갑석 의원(광주서구갑 더불어민주당)도 광주배구협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한전배구단 연고지 이전에 공동 보조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전갑수 광주시배구협회장은 “지역사회에서 한전배구단 연고지 이전에 많은 지지를 보내주고 계신다”며 “동계스포츠 향유 기회 제공과 지역 경제활성화에 꼭 필요한 한전배구단 연고지가 광주로 올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최진화 기자  

***********

지역 국회의원들 한전
지역 국회의원한전배구단 연고지 이전 가세
전남매일 14시간 전
박주선 국회의원은 지난 8일 광주시배구협회 사무실에서 배구협회 임원 및 동호인들과 한전배구단 광주연고지 유치에 관한 간담회를 가졌다. /광주시배구협회 제공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이 한전 프로배구단 광주 연고지...

***********

목록보기 

이동: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5, 잠실주경기장내 B211호 (우: 05500)
E-mail : kva@kva.or.kr (총무부), gamed@kva.or.kr (경기부), international@kva.or.kr (국제부), volley7330@hanmail.net (생활체육부)
TEL : 02)417-8410 (생활체육부), 02)578-9029 (경기부), 02)578-9027 (국제부), 02)578-9025 (총무부) / FAX : 02)6499-1215
Supported by ONTO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