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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me > 어울림방 > 자유게시판 > [한국배구연맹-즉, KOVO-名譽를 걸고-^女子프로^+제 7구단 創團 얼른 ^+公言하고-유명 大기업 과의 계약--얼른 ^체결하라!]

 제목 | 투표 [한국배구연맹-즉, KOVO-名譽를 걸고-^女子프로^+제 7구단 創團 얼른 ^+公言하고-유명 大기업 과의 계약--얼른 ^체결하라!]
 작성자 | 한준구 작성일  | 2018/08/09 8:09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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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 [체제 개편 KOVO-아마 저변 확대 위해 女프로 ^제7구단-창단-계획-발표하라!]-^조원태 총재-김윤휘 사무총장-^조영호 신임 경기委長 및 사무국 모든 직원들은? 女프로^제7구단 창단 ^이것부터 서둘러야 합니다]
 작성자|한준구작성일 |2018/07/28 12:40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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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배구연맹(KOVO),

경기운영 출범· 사무국 1·2차장직 신설


입력 2018.07.27. 18:21




 

한국배구연맹 사무국 조직도]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프로배구를 관장하는 한국배구연맹(KOVO)이

27일 조직을 개편했다.

경기 운영과 심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지난 시즌까지 분리 운영된

경기운영위원회  심판위원회

경기운영위원회통합했다.


경기운영위원회 산하에

경기운영실과 심판실을 별도로 둬

독립성과 전문성을 살리되

경기감독관과  심판감독관

경기운영실로  통합

하나의 팀으로 개편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높이도록 했다고

연맹은 설명했다.


초대 경기운영위원장에는

한국인 최초로

국제배구연맹(FIVB) 국제심판으로 활동하고

대한배구협회 부회장,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을 지낸

조영호 씨가 임명됐다.


문용관 전 LIG손해보험 감독이

경기운영실장을,


김영일 씨가

심판실장을 각각 맡는다.



연맹은

또 사무총장 산하에

사무 1차장과 2차장 직을 신설했다.

 

사무 1차장 산하엔

경영관리팀, 마케팅팀, 홍보팀이 배속된다.


경기운영팀과 제도개선팀은

사무 2차장 소관이다.


윤경식 전 사무국장이 사무 1차장을 맡고,


김장희 경기운영팀장이 사무 2차장을 겸직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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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구연맹, 경기운영위
배구연맹, 경기운영위 출범·사무국 1·2차장직 신설
연합뉴스 6시간 전 네이버뉴스
한국배구연맹 사무국 조직도 [한국배구연맹 제공] 프로배구를 관장하는 한국배구연맹(KOVO)이 27일 조직을 개편했다. 경기 운영과 심판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지난 시즌까지 분리 운영된 경기운영위원회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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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t edited by 한준구 on 2018/07/28 1:49 am; edited 3 times
 제목|Re: [체제 개편 단행한--KOVO-한국배구연맹--바뀐 내용 알아보기 및 女프로 ^+제7구단-창단-계획-시간이 없다-얼른 발표하라!]-창단 팀 or 취소하든!-^+조원태 총재 및 김윤휘 사무총장은? 절호의 기회 놓치지 말고^+서둘러라!]
 작성자|한준구작성일 |2018/07/28 12:55 am
글 편집/삭제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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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요청 [2017-男프로팀 창단 기회 놓친 배구계-올해 女高 3-^유망주 다수-9월-드래프트 대비-KOVO측과 협회측-지금부터 함께 창단 작업-서둘러야!]-큰 책임있는 KOVO측 고위층^못 이루면?-^自進사퇴 ^각오-^背水의 陣 쳐라]
 작성자|한준구작성일 |2018/01/12 3:30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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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배구,

V리그

역대 최고 '흥행 기록' 보인다


[진단]

시청률·관중수, 급상승 지속...

 

'女프로    제7구단 창단'

목소리 높다




김영국 기자
최유진 편집위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18.01.10 11:03





 '여자배구 국가대표' 김희진(185cm)-양효진(190cm) 선수

'여자배구 국가대표' 김희진(185cm)-양효진(190cm) 선수ⓒ 박진철



여자배구  인기
갈수록 치솟고 있다.

외국인 선수 1명 보유와
트라이아웃을 시행하고 있음에도,
프로 스포츠의 흥행 지표인
TV 시청률과  관중수에서
올 시즌 여자배구는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여자배구가
평일에는
취약 시간대인 오후 5시에
경기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의미가 크다.

특히 겨울철 최고 인기 스포츠로
자리잡은
남자배구와 비교에서도
상당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남자배구와 여자배구가 비슷한 조건에서
경기를 펼친 경우를 표본으로 삼아 비교를 해봤다.

그에 따라 지난해 12월 31일,

새해 첫날인 1월 1일,
가장 최근 일요일인 1월 7일의
케이블TV 시청률과 관중수를 살펴봤다.

연휴와 일요일로
남자배구와 여자배구의
'경기 시간대 불공평성'이 그나마 작고,

남자배구 경기 시간이
여자배구와 겹치지 않아서
상호 비교하기에
가장 좋은 표본이었다.


비슷한 조건시 흥행 지표...
남자배구'거의 대등'

 .

.ⓒ 김영국



지난해 12월 31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남자배구
대한항공-한국전력 경기의
케이블TV 시청률은 0.97%,
관중수는 3253명이었다.

같은 날 김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여자배구
한국도로공사-흥국생명 경기의
시청률은 1.02%, 관중수는 5560명이었다.

시청률과 관중수
모두 여자배구앞섰다.

이날 여자배구 관중수는
올 시즌 V리그 남녀 통틀어
최다 관중 기록이었다.

최다 관중 2위도
한국도로공사가 지난 10월 22일
달성한 5467명이다.

또한, 새해 첫날인 1일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펼쳐진

현대캐피탈-삼성화재의
시청률은 1.26%, 관중수는 4253명이었다.

같은 날 화성 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IBK기업은행-현대건설의
시청률은 0.91%, 관중수는 4527명이었다.

시청률은 남자배구가 높았고,
관중수는 여자배구가 많았다.

특히 이날 여자배구 관중수는
같은 날 열린
남녀 프로배구, 남녀 프로농구
통틀어
전체 1위였다.

지난 7일 대전 충무체육관에서 열린
삼성화재-KB손해보험의
시청률은 1.13%, 관중수는 3212명이었다.

같은 날 수원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현대건설-KGC인삼공사의
시청률은 0.94%, 관중수는 2621명이었다.

최근 여자배구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준
지표들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비슷한 조건이라면,
시청률에서 남자배구와 마찬가지로

케이블TV '대박' 기준인
1%를 넘나들고,
관중수도 겨울철 스포츠 중 최고 수준으로
올라설 가능성이 엿보이기 때문이다.

여자배구,
시청률·관중 '동반 급상승'...

남자배구,
시청률 상승-관중 답보

올 시즌 여자배구의 1~3라운드까지
전반기 경기당 케이블TV 평균 시청률은
0.78%로 집계됐다.

지난 시즌 전반기(0.66%)보다
크게 상승한 것이다.

또한
V리그 역대 최고 평균 시청률을 기록했던
2014~2015시즌(0.77%)보다도
높다.

앞선 지표들에서 보듯,
후반기인 4라운드 들어서도
여자배구 시청률 상승세
더욱 기세를 올리고 있다.

관중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올 시즌부터 여자배구가
남자배구와 경기장을 분리해서
단독으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현상이 아닐 수 없다.

한국배구연맹(KOVO) 기록을 토대로
개막 이후부터 지난 1일까지
총 49경기의 관중수를 집계한 결과,

여자배구는
지난 시즌 같은 기간(같은 경기수)보다
26.2%나 급증했다.

그러면서 경기당 평균관중이
2003명을 돌파했다.

지난 시즌 같은 기간 동안
평균관중은 1587명이었다.

특히 한국도로공사
올 시즌 1위로 승승장구하면서
평균관중이 3163명으로 급증했다.

지난 시즌 같은 경기수일 때
평균관중 2290명보다 38% 증가한 것이다.

이는 남녀 프로배구를 통틀어

현대캐피탈(3582명)에 이어
삼성화재(3163명)와
공동 2위에 해당한다.

IBK기업은행
평균관중이 2287명으로
지난 시즌 1279명보다 78% 폭증했다.

GS칼텍스
평균관중이 1920명으로 크게 늘었다.

한국도로공사, IBK기업은행,
GS칼텍스는
이전부터 남자배구와 따로
단독 홈구장을 사용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여자배구
구단 프런트의 의지와 투자에 따라
자적 인기몰이가 가능하다는 점을
증명해준 것이다.

한편, 남자배구
전반기 시청률이 0.88%로 집계됐다.
지난 시즌 전반기(0.75%)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
그러나 관중수는 지난 시즌과 비슷한 수준으로
큰 변동이 없었다.

여자 고교·프로팀 감독,
"올해(2018년)
 신생팀 창단 최적기"

여자배구의 인기가 급상승한 핵심 원인은
'김연경 효과'가 큰 부분을 차지하긴 하지만,

지난해 국가대표팀의
국제대회 선전과 역대급 흥행,
그에 따른 국내 선수들의
대중적 관심도와 인지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FA·트레이드 등 선수 대이동을 통해
각 팀별로 스타 선수가
고르게 분산된 것도 한몫하고 있다.

때문에
여자배구 제7구단 창단
KOVO가 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여자배구 프로 구단과 고교 감독들은
이구동성으로

"올해 여자배구 신인 드래프트에
좋은 유망주들이 대거
나오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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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 | Re: [한국배구연맹-즉, KOVO-名譽를 걸고-^女子프로^+제 7구단 創團 얼른 ^+公言하고-유명 大기업 과의 계약--얼른 ^체결하라!]
 작성자 | 한준구 작성일  | 2018/08/09 8:16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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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배구 4라운드 평균 시청률 0.9%,

'역대 최고' 신기록

기사입력 2018.01.23 오전 11:40 최종수정 2018.01.23 오전 11:40 
 
[진단] 시청률·관중수 동반 급등...
'경기시간 이동-신생팀 창단'
목소리 커질듯

[오마이뉴스 글:김영국기자 감사드립니다, 사진:박진철]

▲  여자배구 '올스타 투표 1위' 양효진(190cm) 선수
ⓒ 박진철

올 시즌 초반부터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여 왔던 여자배구 인기가 천정을 뚫고 올라갈 기세다.

한국배구연맹(KOVO)이 2017~2018시즌 V리그 1~4라운드까지 경기당 케이블TV 시청률과 관중수를 잠정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여자배구는 지난 시즌 같은 기간(같은 경기수)보다 시청률과 관중수가 모두 21%씩 급등했다.

특히 4라운드의 여자배구 경기당 평균 시청률은 0.9%로 나타났다. 이는 V리그 출범 이후 여자배구 한 라운드 최고 신기록이다. 지금까지 여자배구의 한 라운드 최고 기록은 0.85%였다.

케이블TV '대박' 기준인 1%를 넘긴 경우도 속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취약 시간대인 평일 오후 5시 경기임에도 1%를 돌파한 경우까지 발생하고 있다. 지난 16일 화요일에 펼쳐진 GS칼텍스-현대건설전, 17일 수요일의 한국도로공사-IBK기업은행전은 이틀 연속 시청률 1%를 넘겼다. 지난 시즌까지 거의 볼 수 없었던 현상이다.

한편, 1~4라운드 전체를 포함한 여자배구의 평균 시청률은 0.81%로 집계됐다. 지난 시즌 같은 기간(같은 경기수)의 0.67%보다 크게 상승한 것이다. 이 수치도 한 시즌 역대 최고 평균 시청률을 기록했던 2014~2015시즌(0.77%)보다 높다.

겨울철 최고 인기 스포츠로 자리잡은 남자배구와 비교에서도 상당한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같은 날 치러진 경기에서 여자배구 시청률이 남자배구를 추월한 경우도 다수 발생하고 있다.

남자배구는 1~4라운드 전체 평균 시청률이 0.93%로 집계됐다. 지난 시즌 같은 기간 0.76%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 4라운드의 평균 시청률은 1.08%로 나타났다.

여자배구 관중수 대폭 증가... 남자배구 감소분까지 메워주다

▲  .
ⓒ 김영국

관중수에서도 남자배구가 지난 시즌보다 소폭 감소한 반면, 여자배구는 대폭 증가했다. 그러면서 V리그 전체 관중수 증가를 견인하는 효녀 노릇을 톡톡히 했다.

올 시즌부터 여자배구가 남자배구와 경기장을 분리해서 단독으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현상이 아닐 수 없다.

KOVO 기록을 토대로 1~4라운드까지 관중수를 집계한 결과, 여자배구는 지난 시즌 같은 기간(같은 경기수)보다 21.7%% 급증했다. 경기당 평균관중도 1983명으로 2000명에 육박했다. 지난 시즌 4라운드까지 평균관중은 1630명이었다.

특히 한국도로공사는 올 시즌 1위로 승승장구하면서 관중수도 기록적으로 증가했다. 4라운드까지 평균관중이 3109명으로 지난 시즌 같은 기간 2121명보다 46% 증가했다. 이는 남녀 프로배구를 통틀어 현대캐피탈(3391명), 삼성화재(3167명)에 이어 3위에 해당한다. 올 시즌 한 경기 최다 관중 1위(5560명)와 2위(5467명)도 한국도로공사가 달성한 것이다.

IBK기업은행도 평균관중이 2187명으로 지난 시즌 1279명보다 70% 폭증했다. GS칼텍스도 평균관중이 1977명으로 크게 늘었다.

한국도로공사, IBK기업은행, GS칼텍스는 이전부터 남자배구와 따로 단독 홈구장을 사용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여자배구도 구단 프런트의 의지와 투자에 따라 독자적 인기몰이가 가능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증명해준 것이다.

한편, 남자배구 관중수는 지난 시즌 1~4라운드와 비교해 소폭(3.3%) 줄었다. 그러나 남녀를 합친 V리그 전체 관중수는 지난 시즌 같은 기간보다 4.7% 증가했다. 여자배구 관중수가 대폭 늘어난 덕분이다.

온라인 화제성 면에서도 여자배구는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올 시즌 여자배구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준 지표들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경기 시간대 이동-신생팀 창단' 요구 커지나

▲  2017~2018시즌 V리그 여자배구 경기 모습 - 서울 장충체육관(2017년 11월 4일)
ⓒ 박진철

여자배구가 남자배구와 분리 독립한 첫 시즌부터 흥행에 성공하면서 여자배구 관련 이슈들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외국인 선수 1명 보유와 트라이아웃을 시행하고 있음에도, 프로 스포츠의 흥행 지표인 TV 시청률과 관중수에서 올 시즌 여자배구가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여자배구가 평일에는 취약 시간대인 오후 5시에 경기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의미가 크다.

여자배구 인기가 급상승한 핵심 원인은 '김연경 효과'가 큰 부분을 차지하긴 하지만, 지난해 국가대표팀의 국제대회 선전과 역대급 흥행, 그에 따른 국내 선수들의 대중적 관심도와 인지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FA·트레이드 등 선수 대이동을 통해 각 팀별로 국내 스타 선수가 고르게 분산된 것도 한몫하고 있다.

그에 따라 여자배구의 평일 경기 시간대를 남자배구와 동일하게 오후 7시로 옮겨야 한다는 주장과 신생팀인 제7구단 창단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여자배구 프로 구단과 고교 감독들은 이구동성으로 "올해 여자배구 신인 드래프트에 좋은 유망주들이 대거 나오기 때문에 지금이 제7구단 창단의 최적기"라며 "이번 기회마저 놓치면, 앞으로 몇 년 동안 여자배구 신생팀은 창단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기대와 우려를 함께 표출하고 있다(관련 기사 : 여자배구 감독들 "프로 7구단 창단, 지금이 최적기").

신생팀의 기업 입장에서도 지금이 창단 직후 성적과 광고 효과가 가장 클 수 있다. 여자배구는 올해 세계선수권 출전이 예정돼 있고, 2020년 도쿄 올림픽 출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인기는 더 올라갈 여지가 많다. 때문에 KOVO가 여자배구 제7구단 창단에 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국내 스타-국제대회 중요성 입증... 외국인 확대 반대론 탄력

일각에선 '팀 수가 늘어나면 경기 수준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신생팀 창단에 미온적이기도 하다. 실제 그런 논리로 지난 2014~2015시즌을 앞두고 여자배구 프로 구단들이 일부 대기업의 신생팀 창단을 가로막은 적도 있었다.

그러나 이후 4년 동안 기존 구단에게 신인 선수들을 고루 배정해 주었지만, 경기 수준이나 전력 불균형 문제는 달라진 게 거의 없다. 전력 불균형은 구단의 투자 부족, 감독의 능력 미달 등이 더 큰 요인이었기 때문이다.

오히려 신생팀 창단을 막은 결과 한국 배구에 부정적인 영향이 더 커지고 있다. 고교 졸업 선수들의 프로 무대 진출 기회는 줄어들고, 기존의 좋은 선수들조차 뛸 자리가 없어 임의탈퇴와 자유신분선수 등으로 팀을 떠나는 사례가 속출했다.

최근 채선아·고민지의 '윈윈 트레이드' 이후 맹활약 사례에서 보듯, 지금도 각 팀에는 출전조차 못하고 있지만 다른 팀에 가면 훨훨 날 수 있는 선수들이 적지 않다. 이들에게도 기회를 주고 V리그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는 차원에서도 신생팀의 필요성과 존재 가치는 차고 넘친다.

반면, 외국인 선수 확대 논란은 반대 주장에 힘이 실릴 것으로 보인다. V리그 흥행에 국내 선수의 역할과 국제대회 성적이 훨씬 큰 영향을 준다는 점이 입증되고 있기 때문이다.

외국인 선수 확대가 국내 선수의 입지를 축소시키고, 한국 배구의 국제경쟁력 하락을 부추긴다는 지적과 우려가 많은 것도 부담이다.

오마이뉴스(시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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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Re: [2017-男프로팀 창단 기회 놓친 배구계-올해 女高 3-^유망주 다수-9월-드래프트 대비-KOVO측과 협회측-지금부터 함께 창단 작업-서둘러야!]-큰 책임있는 KOVO측 고위층^못 이루면?-^自進사퇴 ^각오-^背水의 陣 쳐라]
 작성자|한준구작성일 |2018/01/23 3:16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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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03supertagi의 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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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女프로 제7구단을
속히 ^+창단을 해야하는이유...
올해 신인드래프트에 180대 유망주들이 쏟아져 나온다.

레프트
선명여고 박혜민(180 이쁘다-실력도 출중하다)
원곡 고의정(182),
경남여고 정지윤(179),

라이트
대전용산고 김단영(180)
심미옥(180)
원곡고 문지윤(181)

센터
박은진(188 여고센터중 가장 출중),
원곡고 이주아(185), 

이들이 올해신인드래프트 참가 유망주 들이고..

김연경을 잇는 여배 유망주 최대어 정호영(190)
아직 2학년이다
장신임에도 점프력과 체공력 순발력이 뛰어나다.

기업들아 허접한데 홍보비쓰지말고
어서 창단해라 (지금이)최적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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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여자프로구단은

롯데그룹에서 창단해 주면 좋겠다.

재계순위 5위라는 거대기업이

배구, 축구, 농구 한 팀도 없이

프로스포츠팀은 꼴랑 야구단 하나 가지고 있다니...

삼성,sk,엘지 등등과 너무 비교된다.

스포츠에 투자해서 일본기업이라는

부정적 이미지 개선하고

새로 바꾼 기업로고도 알리고

암튼 국내에서 사랑받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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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Re: [2017-男프로팀 창단 기회 놓친 배구계-올해 女高 3-^유망주 다수-9월-드래프트 대비-KOVO측과 협회측-지금부터 함께 창단 작업-서둘러야!]-큰 책임있는 KOVO측 고위층^못 이루면?-^自進사퇴 ^각오-^背水의 陣 쳐라]
 작성자|한준구작성일 |2018/01/23 2:29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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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23일 오후 1시경 올린 (이건) 아닌거다 필명의

배구 어느 왕팬의 글을 가져왔음을 참조 바랍니다.특히

KOVO측은 말입니다.

level03아닌거다

7구단 창단하게 기존구단과 코보는 빨리 길을 열어줘라
그전에도 몇번이나 대기업들이 창단하려고했는데
기존구단과 코보가 막았다며
어차피 2군안할거면 7구단 창단하고
7구단 창단안할거면
2군이라도해라
진짜 돈만앉아서 처먹지말고 코보야 일좀해라
그리고 여농보면 진짜 은행권은
광고효과 이미지 시청률 얻고 싶으면
여배창단해라
여농보면 진짜 동네농구인지 프로인지
없애도될팀이 3팀은된다
수준저질 심판농구6개팀 너무많아
여농구는 차라리 그돈으로
여배 8개팀으로해서 운영하는게 개이득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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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목|Re: [지난해 男^프로팀 창단 기회 놓친 배구인들-올해 女高 3학년 유망주 많이 나오는 9월-드래프트 대비-KOVO측과 협회측-지금부터 함께 창단 작업-서둘러야!]-못하면? 큰 책임의 KOVO측 고위 관계자들-^자진 사퇴-背水의 陣 쳐라]
 작성자|한준구작성일 |2018/01/12 3:57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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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내라 여자배구 키보드 오른쪽 방향키 키보드 왼쪽 방향키

정지 자동넘김 시작 자동넘김 멈춤

(김천=뉴스1) 공정식 기자 - 17일 경북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2018 도드람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한국도로공사와 IBK기업은행의 경기에서 팬들이 열띤 응원전을 벌이고 있다.2018.1.17/뉴스1 jsgong@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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맨 뒷글 먼저 읽으시고

다음 글 이어서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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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정이 빠진 자리는
장신 세터인 구솔(180cm·1학년)
중학교에서 올라오는 세터가 경쟁한다.

정호영까지 가세한 선명여고가
내년에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내년에도 女高배구
선명여고의 독주 여부가
최고 이슈가 될 수밖에 없다.
(여고 배구 감독들 다수는?
선명여고 나오는 대회에는
가급적 피하려고 한다-옮긴이 주)

한편,
여자 프로구단 여고팀 감독들은
이구동성으로
"
내년 드래프트에 나올
고교 선수들의 기량
전반적으로 좋고 유망주들이 많다"며

 "
지금이
여자프로배구
제7구단 창단最適期"
라고 말하고 있다.

 제목|Re: [지난해 男^프로팀 창단 기회 놓친 배구인들-올해 女高 3학년 유망주 많이 나오는 9월-드래프트 대비-KOVO측과 협회측-지금부터 함께 창단 작업-서둘러야!]-못하면? 큰 책임의 KOVO측 고위 관계자들-^자진 사퇴-背水의 陣 쳐라]
 작성자|한준구작성일 |2018/01/12 3:46 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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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VO 즉 한국배구연맹측은?

남자구단 창단 계획을

일실호기 천재일우의 기회을 놓치고

이젠

김윤휘 KOVO 사무총장이

언론 인터뷰에서 밝혔듯

여자프로 제7구단 창단에 힘쓸 것이라고

몇 달 전에

발표한 바 있습니다.

올 2월내에는 아우트 라인이 잡혀야

2018년 가을 및 겨울-창단 작업에

올 인 할 수 있으므로

시간이 넉넉한 것이 절대 아닙니다.

우리 협회측도

그들의 좋은 계획에 절대적으로 협조하여

여고 배구 졸업반 선수들이 눈물 흘리는 경우가

줄어 들도록

배전의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을

필히 협회측도 도움주는 모습을

보여주어

그동안 까먹은 수많은 점수를 일거에 회복하는 데

배구인 다수의

솔로몬의 지혜 모으길 거듭 당부합니다.

다행히도

2018년 및 2019년에

대어급 여자 고교 졸업반 선수들이

다수 나온다고 합니다.

두 해 에이스를 모으면?

최근 6년여간 최고의 신흥 명문팀이자 최고 강팀으로 떠오른

I.B.K기업은행배구팀  모습

(짧은 기간내에

 3회-리그 우승-

3회 최종^챔프 차지 --

3회 KOVO컵 우승

 그 어느 팀도 앞으로도 당분간 가능하지 않을 위업

 이정철 감독과 벌떼들의

신인 김희진-박정아 초고교급 스타 등을

새팀으로 꾸며--이런 위업 달성-기업 홍보 효과-가성비 크게 높여

 합작 위업)

제 7구단에서 보여 준다면?

배구팬들도 더욱 열광할 것입니다

몇년 전에는 기존 여자 프로팀 감독 및 프론트들이

반대하여 여자 프로 제7구단 창단을 크게 반대한 적이 있었지만

이젠

그들도 제7구단 창단에 대승적 견지에서 찬성한다고 하니

이런 좋은 기회를 놓치면?

절대 안됩니다.

모든 배구인들의 관심과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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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1월15일자 어느 배구왕팬의 글임을 참조 바랍니다.

vel06카리스마


애경,태평양 화학, 롯데, CJ.....
문턱만 낮추면 얼마든지 창단할 기업은 줄을 섰다...
아시아 챔스리그를 실시하는 것도 제안했는데
이게 성사되면 여배를 창단한 기업으로선
홍보 효과만 해도 본전 빼고 남는다.....
아무 의욕도,동기부여도 없는 공기업 팀이 문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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